우리에게 유용한 정보/보이스피싱대처법

보이스피싱 후, 당근마켓 계정 탈퇴하는 법, 당근마켓 고객센터와의 사투

삼동집 2025. 2. 28. 09:00
반응형

보이스피싱 당한 후 당근마켓 계정 탈퇴하는 법

엄마가 보이스피싱을 당했는데, 보이스피싱범이 엄마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였고 이 개통한 휴대폰으로 당근마켓에 가입을 했어요. 아마도 엄마 계정으로 사기를 치려는 거겠죠. 당근마켓에 사기가 많다고 하는데, 이러니 많을 수밖에요. 고가의 물품을 당근마켓에서 사고팔 때는 조심해야겠어요. 요즘은 당근페이도 연동이 되니 그것도 걱정이더라고요. 저희도 보이스피싱범이 엄마 이름으로 계정을 만든 후, 당근페이를 연동했을까 봐 걱정이 되는데, 아직 확인이 안 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이것 확인 좀 안되겠니!)

일단 보이스피싱범이 엄마 핸드폰으로 보낸 문자 내역을 보고 당근마켓에 1차 문의를 했습니다. 당근마켓은 참고로 전화문의는 안 받습니다. 전화하면, 앱으로만 문의하기가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 그러면, 전화는 왜 만들어놨는지. 그래서 앱으로 로 아래와 같이 1차 문의를 했습니다.

당근마켓 문의내역 캡처

위와 같이 물었더니 며칠 후 아래와 같이 답이 왔습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답변1
당근마켓 고객센터 답변2

제 당근마켓 계정으로 문의를 하면 답변에 제한이 있으니 본인 계정으로 하라는 이야기여서 제 계정을 로그아웃한 후, 엄마 계정은 알 수 없으니 로그인 자체가 안되니 위와 같이 알려준 대로 2차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똑같은 답이 왔습니다. 분명히, 시킨 대로 했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휴대폰으로 질문을 드리니 또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당근마켓 답변

계속 같은 답변만 오니 이제는 좀 지치더라고요. 그래서 저기 보이는 고객센터를 클릭해서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다시 한번 문의를 했는데 글을 쓰는 중에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당근마켓 문의 화면

저기 노란색 음영표시 보이시죠? "만약 문제가 지속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자세한 내용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이 글을 보니, 당근마켓은 1차 문의는 무조건 AI 답변이 나가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다가 좀 길게 문의를 하거나 하면 그때 사람인 상담원이 답변을 하는 것이죠. 이럴 수가... 전 AI와 사투를 벌인 걸까요~ 당근마켓의 휴먼 상담원을 만나기까지 이렇게 힘든 걸까요.

개인정보포털 사이트를 통해 당근마켓 계정 해지를 요청해 놨는데 거의 10일이 지나도 답이 안 오고 있습니다. 번개장터는 불완전한 답변일지언정 답은 해줬는데요. 당근마켓은 배 째라 장사가 아닐까 하네요. 불안한 마음에 제 계정에 연동된 당근페이도 삭제했어요. 이렇게 회사를 운영하는데 문제가 생기면 나 몰라라 아닐까 싶습니다. 

당근마켓 계정은 아래와 같이 탈퇴하면 된다고 하는데, 보이스피싱범이 가입한 계정은 도대체 어떻게 탈퇴가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