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같은 건의사항

LEZEN 르젠 선풍기 AS센터 전화번호, 그런데 전화가 안된다.

삼동집 2025. 6. 14. 17:24
반응형

LEZEN 선풍기 AS 포기한 사연

 

작년 여름이 지나갈 무렵 늦더위를 못 이기고 LEZEN 선풍기를 샀습니다. 크기도 16인치로 큰 입체회전 BLDC 선풍기요! 모델명이 LZDF-BT SERIES인데, 작년에 잘 쓰고 닦아서 창고에 넣어놨다가 올해 꺼내서 쓰려니 전원을 꼽으면 삐, 삐, 삐 소리가 나고 돌아가지 않습니다.

 

구입한 르젠 선풍기

 

구입한 지 1년이 안되다 보니 버리기에는 아까운 마음이 들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보았어요. LEZEN은 AS는 무조건 전화로만 문의가 가능합니다.

 

LEZEN 고객센터

1551-4504

031-912-4501

 

구입했을 때 같이 들어있던 매뉴얼에는 고객센터 번호가 031-912-4501로 되어 있고 르젠 홈페이지에 문의를 하니 1551-4504라고 하여 두 군데 모두 전화를 걸어 봤어요. 음, 일단 전화를 걸면, "지금은 통화 중이니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하고 전화가 끊깁니다. 또는 뚜, 뚜, 뚜, 뚜 신호만 갑니다. 그렇게 2~3일간 30번은 넘게 전화를 해본 것 같아요. 하지만, 결국... 전화 연락에 실패했어요.

르젠 AS센터 전화연결은 무슨 로또인가요? 속상한 마음에 검색을 좀 해보니, 저 같은 사람이 많더라고요.

 

르젠 선풍기

 

그래서 결국 AS를 포기하고 새 선풍기를 주문했습니다. 르젠 선풍기 구입할 때 중국 브랜드라 괜찮을지 걱정은 했지만, 선풍기가 고장 난 경우가 드물다 보니 AS까지는 체크하지 않고 주문을 했는데, 조금 황당하네요. 그리고 전화연결이 되어도 결국은 포장을 해서 AS센터에 보냈다가 다시 받는 과정이 필요해서, 부피가 큰 선풍기의 경우 AS 받는 과정이 매우 불편하기는 한 것 같아요.

 

그래서 이 번에 새 선풍기는 한일로 구매했는데 한일은 전국에 AS망이 다 있더라고요. 일단 직접 가져가서 AS 맡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직 제품은 도착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믿음이 갑니다.

한일 AS 안내화면

 

요즘 가전제품 회사도 제품 가격이 저렴한 대신 팔아놓고 AS는 나 몰라라 하는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가전제품 구매할 때 항상 체크해야 하는 부분인데 자꾸 빠뜨리네요. 앞으로는 꼭 AS가 수월한지 확인해 보고 구입합시다.

 

#본 글은 완전 내돈내산, 찐 후기입니다. (한일한테도 받은 것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