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 배편] 얼마나 자주 결항될까? 22년 11월 결항 횟수 정리
12월 말에 제주도로 해서 추자도 올레길 걷는 일정을 준비하고 있는데, 배편까지 티겟을 구매하고 보니 이제 결항 걱정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추자도 배편 일정 정리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추자도 배편] 스케줄 정리 / 가격 / 퀸스타2는 23년 2월에 운항 재개 예정
12월 말에 예쁘기로 소문난 추자도 올레길을 걸으려고 배편을 알아보니 딱 좋은 스케줄이었던 퀸스타2가 기관 점검으로 운항을 안 하고 있고, 내년 2월쯤에나 재개될 것 같다고 합니다. 12월~23년
offthemap.tistory.com
실제 배편 티켓을 인터넷으로 11월 말쯤 구매했는데, 11월 29일~30일 연속 결항이 되면서 조마조마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22년 10/29일~12/9일까지 출/결항 정리를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결항 횟수가 적지 않더라고요. 총 42일 중 7.5일 결항을 했어요. 결항률로는 18% 정도 됩니다. 다섯 번에 한번 꼴로 결항되고 있어요. 운이 없으면, 정말 들어가거나 나올 때 결항이 될 수도 있는 확률인 것 같아요.
위의 출결항 정보는 아래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 정리했습니다.
가보고 싶은 섬(여객선 예약예매)
island.haewoon.co.kr
위의 사이트 유용한 운항정보-실시간운항정보로 들어가시면 그동안 출결항 정보가 쭉~ 있습니다. 매일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씨월드 고속훼리 취소 수수료도 공유합니다. 결항되면 당연히 전액 환불이지만, 그냥 걱정되어 환불하게 되면 예약 후 7일 경과~출항 3일 전까지 편도 기준 인당 1000원의 취소 수수료가 있습니다.
요즘 저의 제일 큰 관심사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