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이원 팰리스호텔 로비

이번 설연휴에 하이원에 다녀왔는데, 아시죠? 이번 설연휴! 기록적인 폭설로 하이원에는 거의 70~80cm 정도는 눈이 쌓인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설날 아침에는 파우더스키를 탈 수 있었지만, 저희 숙소는 마운틴이나 밸리콘도가 아닌 팰리스호텔...이다 보니, 폭설과 강풍으로 팰리스호텔 쪽에서 마운틴탑으로 올라가는 곤돌라를 3일 내내 운행을 안 해서 정말 이동하기가 불편했답니다.

스키장 쪽에 있는 콘도가 아닌 골프장 쪽에 있는 콘도인 팰리스호텔은 겨울이 되면, 숙박비가 상대적으로 싸집니다! 기본 스탠더드룸이 일 20만 원 정도인 것 같아요. 그런데, 좀 일찍 예약하고 평일이면 더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겨울에 하이원으로 스키를 타러 가는 사람들도 팰리스호텔을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호텔에서 마운틴탑으로 가는 곤돌라도 아래 사진처럼 있으니까요!

하이원스키장 지도

그런데, 문제는 겨울이에요. 겨울에는 바람이 많이 불죠. 허구헌날 바람이 많이 불어요~ 그러다 보니 운이 안 좋으면 저희처럼 3일 내내 곤돌라를 운행 안 하기도 한답니다. 그럼 운전을 하거나 셔틀을 타고 마운틴콘도나 밸리콘도로 넘어가야 하는 데, 차를 타고가면 셔틀은 15분 정도, 운전은 10분 정도 걸립니다. 고한역을 지나서 가게 되거든요. 게다가, 셔틀버스 시간은 아래와 같은데, 자주 오지는 않습니다.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셔틀 시간표

그래서, 셔틀 시간 맞추고하면 스키 타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셔틀을 탔다는 건, 그만큼 날씨 상황이 좋지 않아서 운전이 힘들다는 뜻인데, 그러면 셔틀버스가 시간을 잘 못 맞추고 20분씩 지연되기도 합니다. 저희도 그랬어요...

그래서 팰리스호텔이 하이원에 있음에도 저렴한 거였어요. 하하하~ 그래도 좋은 점은 투숙객 일당 사우나 무료! 1일 예약이면 한번, 2일 예약이면 2번! 스키타고 온 후, 저녁에 사우나하면 피로가 풀려서 좋더라고요. 단, 오후 7시까지는 입장해야 한다고 해요. 기본적인 용품들 다 있어서, 몸만 가도 되어서 편해요.

팰리스호텔 셔틀 시간표

객실 내에 치약, 치솔 외에는 샴푸, 바디워시, 컨디셔너, 바디로션(1회용), 빗, 헤어캡 등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희 갔을 때는 1층 편의점도 운영을 안 해서, 식당에서 식사를 안 하면 나가서 먹어야 했어요... 호텔이라 원하면 청소는 매일 해주지만, 편의점이 운영을 안 하니,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모두들 계획을 잘 세우셔서 재미있는 겨울 스킹하세요!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