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꿈 도둑 아저씨> 입니다. 저학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좋은 동화인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도 역시 재미있게 읽었네요. 아직도 스스로 읽으려고 하지는 않지만, 자리 펴고 읽자고 하면 와서 앉기는 해요.


제가 만든 <꿈 도둑 아저씨> 독서충실도와 답지 파일 첨부합니다.

꿈도둑아저씨_독서충실도테스트.pdf

꿈도둑아저씨_독서충실도테스트_답지.pdf



[꿈 도둑 아저씨] 독서충실도

 

1.     수자나에게 찾아온 밤손님은 어떻게 생겼나요?

오우거 또는 괴물처럼 생겼음, 주황빛 날개와 깃털이 있고 충혈된 눈처럼 생긴 빨간 물방울무늬가 있고 군데군데 초록색과 보라색 점이 있음, 깨진 그릇처럼 뾰족한 이빨, 커다란 얼굴과 툭 튀어나온 눈이 있음

 

2.     밤손님은 무엇을 먹고 있었나요?

고추

 

3.     수자나는 밤에 왜 잠 못 들고 뒤척였나요?

친한 친구인 루이자가 이사를 가서 다시 못 볼 것 같아서 걱정했습니다.

 

4.     꿈도둑은 훔친 꿈을 어디에 집어 넣었나요?

검은 배낭

 

5.     꿈도둑은 밤에 집집 마다 돌며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행복한 꿈을 훔치기 위해 돌아다녔습니다.

 

6.     꿈도둑은 수자나의 어떤 꿈을 훔쳤나요?

루이자와 함께 말을 타고 있는 꿈

 

7.     꿈에서 깬 후, 수자나는 어떤 걱정이 들었나요?

꿈 속에서 루이자가 말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정말 다쳐서 강에서 피를 흘리고 있을까봐 걱정했다.

 

8.     수자나는 어떻게 꿈도둑의 존재를 알게되었나요?

잔디밭을 거닐다가 꿈도둑의 깃털을 발견했고, 할머니가 꿈도둑 이야기를 해주었다.

 

9.     꿈도둑을 만나길 기다리던 수자나는 밤 사이에 꿈도둑이 왔다 간 걸 어떻게 알았나요?

고추 꼭지가 떨어져 있는 걸 보고

 

10.  꿈도둑을 만나기 위해 수자나는 어떤 함정을 준비했나요?

매운 고추를 후추나무 아래에 두었습니다

 

11.  꿈도둑은 수자나에게 자기를 뭐라고 부르라고 했나요?

줌팡고

12.  수자나를 성으로 데려가던 꿈도둑은 수자나에게 어떤 주의를 주었나요?

눈을 감으라고 했습니다.

 

13.  꿈도둑은 아이들의 꿈을 어디에 저장해 두었나요?

반딧불이

 

14.  성문을 부순 건 누구였나요?

두 머리 괴물 선더델

 

15.  선더델이 등장한 옛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잭과 콩나무

 

16.  수자나는 어떻게 두 머리 괴물을 무찔렀나요?

주머니에서 빨간 고추를 꺼내 선더델에게 던졌고, 입을 벌리고 있던 선더델이 커진 빨간 고추를 삼켰습니다. 매운 고추를 삼킨 선더델은 물을 먹기위해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17.  수자나는 다시 꿈을 찾아보자는 꿈도둑에게 뭐라고 이야기했나요?

루이자의 꿈 속에서 수자나와 루이자가 사이가 좋았던 모습을 보고, 이제는 자신의 꿈을 찾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18.  여러분도 꿈 도둑에게서 찾고 싶은 꿈이 있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