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승필쌤의 [공부머리 독서법]을 읽고,

초3 아이와 독서타임을 시작한지 2주가 지나가네요.

아직은 서로 손발을 맞춰가는 단계여서 힘들지만,

<화요일의 두꺼비>, <멋진 여우씨> 두 권을 읽었더니, 그래도 나름 뿌듯하네요.

<내 배가 하얀 이유>는 위의 두 책 대비해서는 저학년 수준인데,

도서관에서 미리 빌려놨던 책이라 잠깐 휴식타임 겸 해서

어제 읽히고 제가 직접 만든 독서충실도로 테스트해 봤어요.

초3 아이를 생각하고 만들어서 단답형보다는 서술형이 조금 많은 편이어서

 초1 친구들이 풀면, 어떻게 느낄지 조금 궁금하네요.

'공독' 카페에 가도 독서충실도 자료는 많지 않아서

아이와 책을 고른 후, 제가 먼저 읽고 테스트지를 만들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1주일에 한 권 정도로 분량이 많지 않아서

당분간은 제가 만들어서 취미 삼아 블로그에 올리렵니다.

 

내 배가 하얀 이유_독서충실도테스트.pdf

내 배가 하얀 이유_독서충실도테스트_답지.pdf

 

 

 

 

[내 배가 하얀 이유] 독서충실도

 

 

1.     톰이 친구들과의 약속에 늦었을 때, 화를 내는 친구들에게 톰은 뭐라고 이야기 했나요?

조금밖에 안 늦었는데 뭘 그래? 너무하잖아”, “빨리 오려고 했는데, 할 일이 많았어             

                    

2.     톰이 친구들과 한 약속은 무엇인가요?

오전 9시에 만나서 나무 열매를 따기로 했습니다.                                              

 

3.     톰이 늦어서 나무 열매는 누가 따갔나요?

비둘기                               

 

4.     톰이 약속에 늦은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전날에 할 일이 많아서 늦잠을 잤습니다.              

 

    4-1. 톰이 전날에 한 일 중 2가지만 답해보세요.

만화 영화 보기, 물고기한테 먹이주기, 장난감 정리, 목욕탕에서 수영과 잠수 연습,

 

5.     톰은 화난 친구들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어떻게 했나요?

똑 같은 나무 열매를 찾기위해 숲 속으로 들어갔어요                                     

 

6.     톰은 숲 속에서 열매를 따기 위해 어떤 도구를 이용했나요?

사다리                           

 

7.     원래 톰은 이날 친구들과 나무 열매를 딴 후, 무슨 일을 할 계획이었나요?

삼촌이랑 같이 할머니 댁에 가기로 했습니다                                               

 

8.     톰은 높은 나뭇가지에서 어떻게 내려왔나요? 그리고 어떤 느낌이었나요?  

미끄러져서 내려왔습니다. 배에 불이 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9.     톰의 배는 결국 어떻게 되었나요?

 털이 쓸렸고, 쓸린 배에서 하얀 털이 났습니다.

 

  10.  배낭에 있던 나무 열매로 엄마는 뭘 만들어주셨나요?

                                                                                  

 

  11.  여러분도 친구와의 약속시간에 늦은 적이 있었나요? 그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