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TIP] 태아보험 가입 후, 월보험료 줄이는 법

2012. 10. 17. 17:37육아톡톡

반응형

최근 둘째를 위해 태아보험에 가입하려고 첫째때 가입 설계를 해준 설계사분에게 연락을 했는데,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셔서 포스팅합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저처럼 모르는 엄마들을 위해~

 

태아보험 가입내역을 자세히 보면,

 

 

"적립보험료" 부분이 있는데, 적립보험료는 가입금액의 20%이상을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태아보험을 가입한 분들은 모두 포함이 되어 있을 거에요. 태아보험은 보통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가입을 하는데, 아이가 태어나고 보통 두 돌이 지나면, 위의 적립보험료가 꽤 적립되어 이 금액 중 일부를 보험료로 납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기가 두 돌쯤 되었을 때, 가입했던 설계사에게 전화하여 보험료를 정리 또는 감액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시면, 정리를 해주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첫째아이는 현대해상의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여 월 34,000원정도 납입하고 있었는데, 보험 정리를 하니 월 30,900원으로 줄더라고요. 뭐 큰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작은 돈이지만, 줄여서 아이를 위해 쓰면 좋으니까요.

 

보험 정리의 단점은 나중에 보험료가 갱신될 때, 상대적으로 더 많이 갱신될 수가 있다고 하지만, 어린이(태아) 보험같은 경우 만 3세 이후에는 병원 이용이 차츰 줄어들면서 안정기에 접어들어 거의 인상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태아보험에 가입하신 어머니들!

아이가 두 돌쯤 되었을 때, 꼭 잊지말고 보험 정리하세요~!

두 돌쯤에 하는 이유는 이 시기쯤되어야 적립보험료가 어느 정도 적립되어 감액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