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 어쩌다 보니 알게 되었네요. "나의 사건검색"

나의 사건검색으로 들어가려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정보 > 사건검색 > 나의 사건검색

 

www.scourt.go.kr

 

진행 중인 소송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 궁금한데, 변호사한테 너무 자주 묻는 것 같기도 하고, 변호사 이야기를 들어도 잘 모르겠기도 할 때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하시면 편리하더라고요.

'나의 사건검색'으로 들어간 후, 사건번호 넣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진행 내용이 자세하게 보인답니다.

최근 기일 내용, 서류 제출 내역, 관련 사건 내용, 당사자 내용까지 일자별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사건 일반 내용 옆 탭으로 이동하면, 일자별로 잘 정리된 사건 진행 내용도 보실 수 있답니다. 피고에게 문서를 보냈는데, 폐문이어서 못 받았고 그래서 다시 보냈고 등등 자세하게 적혀있어서 변호사에게 묻기 전에 먼저 확인하신 후, 이해되지 않는 부분 정리해서 변호사에게 물어보면, 더 원활하게 변호사와 커뮤니케이션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이걸 소송이 끝난 후, 알았네요. 

참 좋은 세상이에요~ 전자소송 말로만 들어봤지 이렇게 검색이 될 줄은 몰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