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근마켓 고객센터

이번에 엄마가 보이스피싱을 당하면서 보이스피싱범이 가입한 당근계정을 탈퇴하는 과정에서 하도 고생을 해서 당근마켓 고객센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9796입니다. 하지만, 전화하면, 자동응답기가 "전화응대는 받지 않습니다. 앱으로 문의해 주세요"하고 끊어버리니 전화를 걸 필요가 없습니다.

앱으로 문의시에는 당연히 시간에 구애받지는 않지만, 답변이 오는데 보통 2~3일 이상 소요됩니다. 제가 이번에 계정 탈퇴 요청하면서 5번 이상 문의글 남겼는데 평균 2~3일 걸렸습니다. 앱으로 문의 시 주의할 점이 자기 계정에 로그인해서 문의가 가능하면 문제가 없는데, 보이스피싱같이 자기 계정에 로그인이 힘들 때는  질문을 하기도 힘듭니다. 앱에서 로그인을 안 하고 문의하기를 해도 "남의 계정에서 로그인해서 답변하면 답변받기가 어렵다"는 말도 안 되는 답변을 자주 받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센터 링크를 통해서 문의를 남겼습니다. 보이스피싱 등으로 계정 로그인이 안될때는 아래 링크 클릭해서 문의하기를 하는 것이 답변받기가 수월합니다. 

https://www.daangn.com/wv/faqs

 

당근 고객센터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www.daangn.com

만약, 당근페이에 문제가 생겼으면 아랭 글을 참고하세요~ 당근페이 관련해서는 유선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여기는 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24시간 운영합니다. 연락처는 1877-9734 입니다.

https://offthemap.tistory.com/entry/%EB%8B%B9%EA%B7%BC%EB%A7%88%EC%BC%93-%EB%8B%B9%EA%B7%BC%ED%8E%98%EC%9D%B4-%ED%94%BC%ED%95%B4%EC%8B%A0%EA%B3%A0%EB%8A%94-1877-9734

 

당근마켓 당근페이 피해신고는 1877-9734

이번에 엄마가 보이스피싱을 당해서 당근마켓에 전화를 했는데, 이럴 수가!! 당근마켓은 유선 고객센터가 없습니다. 모두 온라인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여러 번 문의해도 AI같이 똑같

offthemap.tistory.com

 

당근마켓 고객센터에 글을 남기면 보통 아래와 같이 성의 없는 답변이 올 때가 많습니다.

당근 문의내용
당근 고객센터 답변

3일 후에 받은 답변이 마스킹 안되었으니 다시 보내라는 건데, 3개 중 1개만 마스킹이 안된 건데도 위와 같이 답변을 해줍니다. 보통은 문제없이 첨부한 서류 2개는 확인해서 탈퇴를 해주고 1개는 다시 요청하는 게 맞을 것 같은데, 확인도 제대로 안 하고 다 다시 보내달라고 원론적인 이야기만을 하고 있으니 보이스피싱 당한 사람 두 번 죽이는 셈이죠. 당근마켓에 자주 글을 쓰다 보니 알겠더군요. 글의 내용이 짧으면 자동으로 AI 답변이 나가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글을 쓸 때 길게, 구구절절이 쓰면 그다음에는 그래도 제대로 된 답변이 오더라고요. 당근마켓은 AI 길들이기처럼 길을 들여야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