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뜰폰 가입시 체크사항

이번에 엄마가 보이스피싱을 당하면서 엄마 명의의 휴대폰이 개통이 된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해지하기 위해 전화를 하니 알뜰폰들 중에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곳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정지, 분실, 해지 이런 서비스조차 받지 않아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아무리 저렴해도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곳은 가급적 가입을 안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핸드폰을 분실하였거나, 저희 엄마처럼 보이스피싱을 당해서 직접 가입하지 않은 휴대폰이 개통이 되었거나, 알 수 없는 사기에 휘말려 급하게 대처해야 할 때 할 수 없다면, 이건 정말 큰 일인 것 같아요. 저희 엄마는 소액한도를 차단해놨는데, 이것도 보이스피싱범이 엄마 정보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차단한 걸 해제한 뒤 소액결제를 했거든요. 그래서 알뜰폰 선택할 때 이런 부분들도 잘 따져보고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알뜰폰 업체 목록

이번에 제가 확인한 업체는 에르엘 모바일, 핀다이렉트, 모나, 마블링은 확실히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을 안 하는데 다른 업체들은 잘 확인이 안 되더라고요. 가입하시기 전에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보이스피싱 처리하면서 에르엘과 핀다이렉트 고객센터와 계속 상담했는데 이 두 업체는 전화연결이 거의 안되더라고요. 계속 대기하다 보면 전화가 알아서 종료되어 어쩔 수 없이 채팅 상담을 하게 될 수밖에 없고 채팅 상담도 한 십분 이상 기다리고 기다리다 대화가 끊기면 중간에 그냥 종료되어서 처음부터 다시 정보를 넣어서 다시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의 연속이었어요. 알뜰폰 가입 시 꼭꼭 확인하여 나중에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