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등학교 5학년인 큰 아이가 영어학원 차 이용할 때, 멀미가 난다고 해서

할 수 없이 영어학원을 끊고 나니 바로 다닐 다른 영어학원도 찾기가 쉽지 않아서 머뭇거리고 있는데

우연히 좋은 달력을 발견했네요.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

'일력'이라서 총 365장으로 된 달력이라고 보시면 되어요. 서점에서 판매하지만, 달력이지 책은 아닙니다~

안에도 이렇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하루에 메인 한 문장, 아래에 응용표현으로 문장 하나 더! 아주 간단하죠?

그리고 예시 문장 보면 짐작하시겠지만

문장들이 재미있어요. 그러다보니, 아이가 흥미를 갖고 자기가 읽어보더라고요. 그리고 5일 동안 문장 하나씩 공부하고 나면 6일째는 5일 동안 배웠던 문장들을 복습한답니다. 

이렇게요. 이렇게 복습을 해야 장기기억으로 넘어가는 데 도움이 되겠죠? 초등학교 영어교사가 직접 만든 일력이더라고요. 초등 영어의 핵심은 다들 아시겠지만, "재미"인데, 예시 문장들이 다 아이들 일상에서 사용할 만한 문장들이다 보니 아이들이 재미있게 편안하게 할 수 있어요. 저도 저녁 먹으면서 문장 한 번씩 읽어주고, 식탁에 놔뒀다가 생각날 때마다 하게 되어서 별도로 챙기지 않아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영어문장을 따라 쓸 수 있는 익힘 공책도 함께 주는 데 저희 아이는 이것까지는 사용을 안하더라고요.

안에는 이렇게 한 번씩 따라 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일력이다 보니 1월 1일부터 시작하는 게 아니어서, 저같이 11월 중에 구입한 사람들은 11월 중간 날짜 펴서 시작하게 되어 조금 어색하기는 하지만, 1월~12월 난도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중간부터 시작해도 괜찮아요. 물론, 1~2월 문장이 다른 월에 비해 좀 더 짧고 쉽기는 합니다. 이 일력 하나로 영어를 마스터할 수는 없지만, 생활 속에서 편하게 영어로 한 마디 하기에는 요 일력만 한 게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