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오사카 여행의 마지막날! 아이 둘 데리고 떠난 여행이다 보니, 시원 섭섭한 마지막날의 복잡한 마음을 뒤로하고 느긋하게 체크아웃을 한 후, 오사카성으로~

오사카성을 둘러본 후에 우메다에 있는 도톤보리를 갈 예정이어서 우메다역 락커에 짐을 보관한 후, 오사카성으로 갔다. 오사카성은 규모가 있는지라 근처에 역이 여러 곳있다. 나 같은 경우는 오사카조코엔역에서 내려서 걸어가라고 구글맵이 알려줘서 오사카조코엔역에서 내렸는데, 돌아오는 길에는 다른 역으로 가게 되었다.

오사카조코엔 역에서 내려서 1.5km 정도는 걸었다. 무덥고 후덥지근한 날씨에 1.5km는 정말 길게만 느껴졌다. 그래도 한산한 공원을 걸으니 마음은 편안했지만. 오사카성 근처에서 이렇게 어마무시한 새(?)도 보고.

아이들도 오래 걷는다고 불만투성이었는데, 오사카성이 눈에 보이자 그나마 찡얼거림이 잦아들었다.

죽기 전에 봐야할 세계 유적지라는데, 음, 도대체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지만.

'성'인지라 높은 곳에 있다 보니 올라가는 데 인내심이 필요했다. 그래도 아이들이 유일하게 아는 역사적 인물 도요토미히데요시에 대해 설명해 줄 기회라서 안 갈 수 없었다.

입장료는 600엔인데, 12살까지는 무료라서 나만 입장료를 냈다. 여기도 주유패스있으면 입장이 무료. 입장료 사는 줄도 꽤 길어서 더운 날씨에 더위 먹는 줄.

총 8층 높이 정도 되는데 층마다 오사카성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 오사카성을 만든 도요토미히데요시의 일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우리에게 유쾌하지는 않지만. 그래서 나에게는 이렇게 꼭대기층의 전망대가 더 마음에 들었다. 오사카성에서 벌어진 많은 전쟁들을 그림으로 기록해 놨는데, 색감이 워낙 화려하고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서 역사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신기하게 둘러봤다. 역시 구구절절 글보다 한방의 인상 깊은 그림의 위력을 실감했다.

8층을 전부 둘러보다보면 그래도 3시간 정도는 걸리는 것 같다. 오사카성을 나오니 역시나 비가 후드득-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역 근처로 가니 비가 제법 내렸다.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우메다역으로 이동. 마지막을 도톤보리에서 불태우고 집으로 돌아왔다.

공항에서 마지막 이코카카드도 탈탈 털어 쓰고,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집으로...

2023.06.23 - [여행[스쿠버다이빙]] - [오사카여행①] 남자아이 둘과 떠나는 오사카 여행 시작!

[오사카여행①] 남자 아이 둘과 떠나는 오사카 여행 시작!

2023년 6월 9일 오후 5시 40분 아시아나 김포-오사카 비행기를 타고 중1, 초4 남자아이 둘을 데리고 5박 6일 오사카로 떠나는 날. 사실 나는 관광파가 아닌 휴양지파라 오사카는 가기 전부터 많이 망

offthemap.tistory.com

2023.06.26 - [여행[스쿠버다이빙]] - [오사카여행②] 교토 아라시야마대숲, 금각사, 후시미이나리신사, 기요미즈데라를 하루에!

오사카여행 둘째 날. 첫날은 숙소 체크인 외에 한 게 없으니 사실 여행 첫날! https://offthemap.tistory.com/entry/%EC%98%A4%EC%82%AC%EC%B9%B4%EC%97%AC%ED%96%89-%EC%95%84%EC%9D%B4%EB%91%98%EA%B3%BC-%EC%8A%A4%ED%83%80%ED%8A%B8 [오사

offthemap.tistory.com

2023.07.02 - [여행[스쿠버다이빙]] - [오사카여행③] 도톤보리, 리베르호텔, 덴포잔 대관람차, 어린이 이코카카드

여행 셋째 날. 역시 예상했던 대로 아침에 일어나니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다. 그래도 원래 예보는 주룩주룩 이었는데, 부슬부슬 정도여서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전날 워낙 열심히 돌아다

offthemap.tistory.com

2023.07.10 - [여행[스쿠버다이빙]] - [오사카여행④] 우메다 헵파이브, 공중정원,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

오사카 여행 4일째&5일째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을 1.5일권으로 사놓은지라 오후 3시부터 입장가능. 그래서 오전에 호텔에만 있기도 그래서 우메다 헵파이브와 공중정원을 가보기로 했다. 아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