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벼락거지가 되면서, 전세를 새로 구해야하는 상황이 되어서 집을 알아보는 도중 유용한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바로 부동산 중개 수수료 반값으로 해주는 부동산!!

10월 19일부터 부동산 중개 수수료가 개편되어 시행되었는데,

우대빵에서는 현행 수수료에서도 반값으로 해줍니다!!

10/19 개편된 부동산 수수료

예를 들어, 6억 원 전세 집 계약인 경우 10월 19일 이전까지는 0.8%까지 부동산에서 요구할 수 있었어요. 6억원 상당의 전세 계약인 경우, 수수료로 480만원을 줘야할 수 있는 상황이었던거예요. 그런데 10월 19일 이후, 부동산 수수료 개편안이 시행되어서 현재는 0.4%까지만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240만원이 되겠죠.

그런데, 우대빵은 여기서 또 반값 0.2%만 드리면 됩니다. 바로 120만원이 되겠죠. 우대빵은 전국 어느 지점이나 수수료가 현행 기준 반값이라고 합니다!! 이런 부동산이 우대빵 말고 킹콩 등 몇몇 더 있는 것 같아요.

세상 아까운 게 부동산 수수료인데, 손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생겼으니 좋은 것 같아요. 매물 나와있는 걸 보면, 부동산 이름들이 있는데, 우대빵, 킹콩처럼 반값 수수료로 해주는 곳을 먼저 컨택해 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그런데, 우대빵에 없는 물건을 우대빵을 통해 계약하고 싶으면, 우대빵에 먼저 여쭤볼 수는 있는데, 상대방 부동산에서 이해를 해줘야 하는 부분이라고 해요~ 서로간 합의가 되어야 가능한 것 같아요.

집 구하기도, 집 사기도 모두 힘든 시대에 우대빵 잘 활용하기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