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 10월 전세대란때 집을 구하고 보니 지금 저희 집 전세금이 사는 아파트 탑오브탑이 되어 버렸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걱정이 되더라고요. 내년 말에 전세금을 문제없이 돌려받을 수 있을지... 뭐, 아직 그런 걱정까지 할 단계는 아닌 것 같지만, 워낙 살면서 뒤통수를 많이 맞아봐서 별 것 아닌 것도 확인하게 되네요.

그래서 전세보증보험에 대해 좀 자세히 알아봤어요. 그런데, 현재 보증금 7억이 넘는 전세금은 SGI서울보증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런데... SGI서울보증 전세보증보험은 다른 HUG나 요런 데에 비해 비싸요

T.T 어흑.

보험료 계산방식이

보증금 X 연 0.192% (개인/아파트) X 2년 (계약기간) 하셔야해요. 그래서 7억 정도된다고 하면 269만원정도가 됩니다. 좀 허걱하죠?

아파트의 경우는 0.192%인데, 기타 주택은 0.218%, 주인이 법인인 경우는 아파트 0.240%, 기타 주택 0.273%로 요율이 달라지니 별도로 확인하셔야해요.

임대차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계약기간의 1/2이 지나지 않은 기간까지만 가입이 된다고 하니 기간 잘 참고하시고요. 그래서 2년 계약기간이라면 1년이 넘지않은 시기에 가입을 하셔야해요. 예전에는 2년 계약의 경우 10개월이 경과하기 전에 가입했어야 하는데 최근에 바뀌어서 1년 이내가 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HUG나 다른 곳들은 각종 할인제도가 많은데, SGI는 홈페이지에 별다른 내용이 없어서 유선으로 확인해보니, LTV의 60%미만이면 30%, 50%미만이면 20% 할인제도가 있다네요.(요건 유선으로 확인한거니, 언제 바뀔지 모르겠어요~[22년 7월 확인]) 그리고 법인 아파트의 경우, 전세권설정특별약관 적용하면 42% 할인된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네요.

불안은 한데, 여러모로 가입하려니, 보험료도 걱정이 되는게 사실이네요. SGI서울보증 전세보증보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https://www.sgic.co.kr/chp/iutf/hp/insurance/CHPINFO002VM2_04.mv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