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샌디에이고에 가면 씨월드, 라호야해변과 함께 많이 방문하는 곳 USS미드웨이뮤지엄입니다! USS Midway는 1945년에 만들어진 항공모함으로, 1992년에 퇴역한 이후로 샌디에이고에서 박물관으로 활용되고 있어요. 4,500명의 군인들이 복무하였고 하루에 13,000명 분의 식사를 만들어내는 규모였다니 그 규모가 대략 짐작이 가지요.

USS 미드웨이 티켓은 현장에서도 구입 가능하지만,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했어요. 클룩 등 구매대행 사이트에서도 구매가능하고 더 저렴한 것도 같아요.

 

USS Midway는 미국 해군과 항공모함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미국의 군사 역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방문하면 좋은 곳이에요. 우선, 입장하면 커다란 항공모함의 모습에 압도당합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항공기와 전시물이 있어서 군사 작전과 항공기 운영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사실 저는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어서 갈까, 말까 했는데, 오히려 아이가 가자고 해서 방문했는데 아이들과 샌디에이고 여행을 한다면, 교육 목적으로도 한 번쯤은 방문해 보면 좋을 장소입니다.

USS Midway는 총 3개의 층으로 되어 있어요. 메인 덱인 Hanger Deck에는 비행기 시뮬레이터, 전투기 등이 전시되어 있고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Below Decks에는 항공모함 안에서 실제 해군들의 생활을 엿볼수 있는 공간이에요. 세탁공간, 식당, 엔진룸 등 다양한 공간들을 볼 수 있어요.

2층인 Flight Deck에는 다양한 전투기들을 구경할 수 있고, 내부도 들어가 볼 수 있어서 실감나는 관람을 할 수 있어요. 2층 Flight Deck에서 Island Tour를 가실 수 있는데, 가이드 투어다 보니까 보통 줄을 길게 서게 되어요~ Island Tour는 항공모함의 중심부에 위치한 '아일랜드'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아일랜드는 비행 작전과 통제를 위한 중요한 공간으로, 조종실, 관제탑, 그리고 작전실로 구성되어 있어요. 영어로 진행되지만, 아이들 교육 삼아 투어 해보시면 유익하실 것 같아요.

Below Deck에서 발견한 체스판. 해군들에게도 이런 쉴거리가 필요했겠죠?

항공모함은 없는 게 없는 하나의 마을같아요~ 간식거리 파는 가게들도 있고요!

Main Deck에는 전투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답니다. 실제 조종사들이 어떻게 훈련받았는지 체험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터도 있답니다.

항공모함에 실려있던 미사일도 볼 수 있답니다. 항공모함의 복도는 좁고 낮다 보니 키 큰 사람들은 근무하기가 힘들었을 것 같아요.

USS Midway는 47년 동안 군 복무를 하면서 여러 전투에 참여했다고 해요. 특히 걸프전에도 참전을 했고 전시관에서는 그런 역사적인 순간들을 잘 담아내고 있어서, 그 당시 시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주변은 공원과 레스토랑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식사하기도 좋답니다.

아일랜드 투어 때 바라본 풍경이에요. 아일랜드는 비행 작전과 통제를 위한 중요한 공간으로, 조종실, 관제탑, 그리고 여러 필수 장비들이 있답니다. 이곳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은 한없이 평화로워 보이네요.

USS Midway Museum은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아이들도 흥미로워하고 어른들도 역사적인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랍니다.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